“요양병원 개설에 관심있는 분들 많죠? 이미 1300개가 넘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요양병원을 성공적으로 개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카이닥터와 MD scout는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서울 압구정역 메디프리뷰 강의실(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96번지  청오빌딩 202호)에서 요양병원 개원 특별세미나를 진행한다. 

급성기 병원보다는 개원이 쉬울 것 같고 의원은 개원할 자리가 녹록치 않아 보이는 만큼, 요양병원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운영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스카이닥터 권양 대표는 “벌써 1300개 이상의 요양병원이 있어 한 다리 건너면 요양병원 원장과 연결돼 다양한 조언을 구할 수 있다. 그러나 대개 들을 수 있는 조언은 개인적인 것인 경우가 많고, 막상 본인이 개원 준비를 할 때는 완전히 다른 어려움을 겪는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에 경영에 전문적인 식견이 있는 서울와이즈요양병원 김치원 원장을 초대해 요양병원 개원에서 초기 운영까지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치원 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병원에서 인턴과 내과 레지던트를 마친 내과 전문의이다. 맥킨지컴퍼니에서 컨설턴트로 일했고 삼성서울병원 기획실에도 근무했다.

그간 병원 경영에 전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요양병원 경영에 접목한 사례를 제시하고, 개인의 경험에 치우치지 않는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medipreview.com사이트나 이메일 mdscout@naver.com 휴대폰 010-7180-2997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