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 관절염 환우회인 한국펭귄회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자 스스로가 질환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치료에 참여하는 등 질환의 극복 의지를 높이기 위해 '류마티스 관절염 함께 이겨내요!' 사진전을 개최한다.

사진 주제는 질환을 극복하고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표현해 다른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의 치료 의지를 높이고, 희망을 주는 메시지, 환자,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질환을 함께 이겨내자는 메시지, 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더불어 살아가자는 메시지 혹은 환자를 위한 헌신적인 사랑과 돌봄, 특별한 노력을 보여주는 메시지를 담으면 된다.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및 가족, 환자와 관련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하는 일반 핸드폰이나 스마트 폰 카메라의 해상도를 가능한 높게 설정해 촬영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은 8월 31일까지, 이메일(kpenquin2001@naver.com) 을 통해 하면 된다.

참여한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사진전을 통해 전시될 예정이며, 대상 50만원 등 금상, 은상, 동상 등에 상금이 마련돼 있다.

공모전 문의는 한국펭귄회 홈페이지(http://www.kpenguin.org)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