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가제도위원회 확대 워크숍 개최

한국제약협회 약가제도위원회(위원장 김윤섭 유한양행 대표이사)가 10일 제약협회 4층 강당에서 정부의 보험약가제도 개편관련 동향 공유와 제약산업계의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확대 워크숍을 개최했다.

▲ 제약협회 약가제도위원회가 10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국내개발신약, 사용량-약가연동, 약제의 결정 및 조정기준, 규격단위표준화 등 각 분야의 TFT와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해 사안별 진행 경과와 제약산업계의 대응 기조를 설명했다.

김윤섭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는 지금 변화된 보험약가제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세부적인 후속 조치를 속속 단행하고 있다"며 "워크숍을 통해 산업계의 대응논리를 더욱 발전시키는 한편 기업 경영에 필요한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약가제도가 정착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특히 "신약의 약가등재 부분에서 발생하는 걸림돌이 해소돼야 우리 제약산업이 신약개발 성공사례를 만들어가며 신약 강국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서 "정부와 협의를 통해 반드시 성과를 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약협회 장우순 부장(공정약가정책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워크숍은 △약제 결정 및 조정기준 개선 TFT △규격단위 표준화(목록정비) 작업 TFT △사용량-약가연동제 개편 TFT △국내개발신약 등재제도 개편 TFT △실거래사후관리와 약품비절감장려금제 TFT 순으로 책임자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 대해 제약협회 측은 "이날 발표된 주제들은 하나같이 제약산업의 영업 및 유통환경을 비롯해 산업계 전반에 상당한 변화를 초래할 사안들인만큼 참석한 업계 관계자들의 즉석 질의가 잇따르는 등 오후 늦게까지 높은 열기 속에 진행됐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