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블랜드 클리닉 교수 방한...라이브 서저리 등 풍성

비만치료만을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365mc 비만클리닉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오는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2014 국제 비만의학 학술대회(International Obesity Symposium)’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교수이자 교육센터장인 Matthew D. Kroh와 한림의대 안수민 교수, 가천의대 김성민 교수 등 비만 의학 권위자들이 모여 국제적인 의학 지식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

365mc 대표원장협의회 김남철 대표원장은 “최근 서울365mc병원의 보건복지부 인증 획득을 통해 의료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인정받은 365mc가 비만치료 분야의 선진 의료시스템 구축은 물론 비만의학 분야를 선도하는 연구병원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2014 국제 비만의학 학술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학술대회 첫 날인 14일에는 서울365mc병원에서 ‘국제 위밴드 학술대회’가 열리며, 다음날인 15일에는 부산에 위치한 365mc 부산지방흡입센터에서 ‘국제 지방흡입 학술대회’가 진행된다.

‘국제 위밴드 학술대회’에서는 365mc위밴드병원 수술실에서 라이브 서저리(서울365mc병원 조민영 원장)가 진행되며, 고도비만의 수술적 치료 및 식이관리 등 패널들이 참여하는 토론 세션도 마련된다.

또한 서울365mc병원 김하진 대표병원장의 ‘알려진 다이어트 과학 그 허와 실’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 위밴드 수술 후 알맞은 필링 노하우(가천의대 김성민 교수), ▲위밴드 수술 후 부작용을 줄이는 노하우(차의대 한상문 교수), ▲안전한 100% 당일 퇴원을 위한 노하우(서울365mc병원 조민영 원장) 등의 주제로 강좌가 구성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마지막 날인 15일, ‘국제 지방흡입 학술대회’에서는 365mc 부산 위밴드 필링센터 개소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Matthew D. Kroh 교수(비침습성 혹은 최소침습성 고도비만 수술 최신지견)의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 ▲ 지방흡입 수술의 결과와 관리법(365mc 부산지방흡입센터 송병철 센터장)을 비롯한 ▲ 특이한 상황에서의 지방흡입(365mc 대전지방흡입센터 박윤찬 센터장), ▲ 힙 전체 지방흡입 수술 케이스 리포트(서울365mc병원 최정국 원장), ▲ 초고난도 재수술로 알아보는 지방흡입(365mc 대전지방흡입센터 이선호 대표원장) 등 지방흡입 분야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이선호 365mc 대전지방흡입센터 대표원장(서울365mc병원 이사장)은 “이번 국제 비만의학 학술대회가 대한민국 비만 치료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국제적인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고, 비만이라는 질병의 더 나은 치료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연수평점이 총 9점(지방흡입 세션 4점/위밴드 세션 5점) 부여되며, 사전등록 비용은 5만원(1일)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