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컨슈머(악성 고객)은 의도적으로 악성민원을 제기하여 보상금을 받아 내거나 고의로 업체의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내는 소비자를 지칭하는 용어이다. 고객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뀐 요즘, 블랙컨슈머는 정말 피하고 싶은 고객이다.

병의원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나 요즘 비보험 시술을 주로하는 피부성형 및 비만클리닉의 경우 시술 결과가 마음에 안 든다며 시술비 내기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는가하면, SNS를 통해 본인의 불만을 퍼트리겠다고 까지 하니 기가 막힐 노릇이라고 한다. 

블랙컨슈머는 어느 업종이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곳이라면 반드시 겪을 수 있는 문제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대비해 빠르고 적절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노하우를 습득하는 것이 좋다.

이에 개원예정의들을 위해 다양한 개원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닥터엠앰씨는 6월 15일 18회 성공개원세미나에서 블랙컨슈머 대응법을 특강으로 진행한다.

이번 개원섹션에서는 ▲ 세무 ‘내 병원만을 위한 합리적인 병원경영 세무관리법’, ▲ 금융 ‘우수 신용관리 방법과 개원자금’, ▲ 입지 ‘입지가 개원의 50%는 먹고 들어간다?’, ▲ 인테리어 ‘내 병원, 다시 찾게하는 고객만족의 인테리어 비밀’, ▲ 자산 ‘개원의들의 노후대책, 과연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 ▲ 장비 ‘개원시 필요한 최소 장비 라인 업’, ▲ 특강1 현직 개원의의 ‘나의 개원 스토리’, ▲ 특강2 ‘블랙컨슈머는 이렇게 대응하면 된다! ▲ 네트워크 ’초보자를 위한 비만장비로 매출 업그레이드하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록 및 중식, 무료주차서비스가 제공되며, 참여를 원한다면 닥터엠앤씨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