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비 청구 현황 ‘한번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청구한 진료비의 처리 현황을 휴대폰을 통해 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

심평원은 진료비 청구 접수·반송 현황과 심사진행 과정 등을 빠르게 알려주는 휴대전화 무료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공되는 문자서비스는 △진료비 청구 후 접수(반송) 결과 및 접수(전·후) 청구오류 점검 결과 안내 △심사완료 후 심사결과 통보서 등 발송 안내 △심사보완자료 요청 관련 안내 △요양기관 현황 신고 및 고시 안내 △자동차보험 업무 관련 접수 및 심사결과 안내 등이다.

서비스를 받으려면 우선 심평원 홈페이지에서 요양기관업무 포털서비스(http://biz.hira.or.kr)에 접속한 후 공인증서로 로그인해서 '신청 및 자료제출' 메뉴로 들어가 SMS신청을 클릭한 후 담당자 추가를 선택하고 문자수신정보를 입력한다. 그런 다음 수신대상 담당자와 원하는 서비스를 체크(중복체크 가능)하고 등록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 동일한 서비스 항목에 담당자가 여러명 있을 경우 문자 수신정보에서 원하는 다수의 담당자를 선택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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