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용아닌 재활 치료용으로

한국에자이(대표 고홍병)가 메디톡신을 판매한다.

회사는 지난 18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메디톡신(Meditoxin) 200단위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지금까지 뇌신경질환 치료 분야에서 성장해 온 한국에자이가 국내 기술로 개발된 치료용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메디톡신 200단위의 마케팅을 시작하게 되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알리고 나아가 재활 치료에 있어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효과 및 안전성 등 최신 지견을 나누기 위함이었다.

대한뇌신경재활학회장 나은우 교수와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장 정한영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두 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뇌졸중 이후 경직 치료(Management of post stroke spasticity) 및 소아뇌성마비에 대한 임상적 접근(Clinical approach for juvenile cerebral palsy) 등에 대한 논의가 다뤄졌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연세대 의대 김덕용 교수가 연자로 나서 뇌졸중 이후 경직 치료의 최신 연구 임상 동향을, 울산대 의대 전민호 교수가 뇌졸중 이후 재활 치료 제제로서의 메디톡신의 의미 및 주요 임상 사례 등을 소개했다.

이어 진행된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성균관대 의대 권정이 교수와 동국대 의대 권범선 교수가 각각 국내 소아뇌성마비 환자의 경직 치료에 있어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필요성 및 소아뇌성마비 환자의 근육 경직 치료를 위한 메디톡신의 효과 및 안전성, 임상 사례 등을 발표했다.

한편, 메디톡신 200단위는 국내 회사인 메디톡스에서 개발한 치료용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서, 현재 만 2세 이상의 소아뇌성마비 환자에 있어서 강직에 의한 첨족기형의 치료와 20세 이상 성인의 뇌졸중과 관련된 상지 국소 근육 경직 환자 치료 시 보험 급여가 인정되고 있다. 한국에자이는 지난 2014년 1월 메디톡스와 메디톡신 200단위의 국내 독점 판매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