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골수백혈병 치료제, 5년간 2500만 달러 매출 전망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9일 이란 제약회사 아리안살라맷(Arian Salamat Sina)사와 만성골수백혈병 치료제 '이매티닙정'에 대한 이란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의 이란 수출계약은 케어트로핀, 루피어, 네오베스트, 나보타에 이어 5번째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이란의 아리안살라맷 사는 이매티닙정을 이란에서 판매할 수 있는 권리을 획득했으며, 허가완료 이후 5년간 약 2500만 달러의 매출 달성이 예상된다.

이란의 의약품 시장 규모는 2012년 기준 약 30억 달러에 달하며, 이 중 이매티닙 성분은 약 1000만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형성되어 있다.

대웅제약은 기존의 100mg용량과 함께 이란 내에 유통되고 있지 않은 400mg의 신규 용량도 출시해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글로벌마케팅 전승호 이사는 "대웅제약은 만성골수백혈병 치료제 이매티닙정의 수출 성과를 토대로 이란 시장 공략은 물론, 중동지역 의약품 시장에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리안살라맷 사는 이란의 소비재 관련 그룹인 골랑홀딩그룹(Golrang holding group)의 제약 계열사 중 하나로 이란 식·의약품관리처(FDO)로부터 공급 부족 의약품 수입권한을 부여 받아 젤로다(Xeloda), 울트라비스트(Ultravist), 헤르셉틴(Herceptin) 등의 해외의약품을 도입한 바 있는 제약회사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