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 참여 불응 회원 현실적 페널티 방안 필요

전국의사 총연합이 대한의사협회에 무기한 파업투쟁을 요구하고 나섰다.

전의총은 3일 성명서를 내고 의료계는 이번 투쟁의 성공을 위해 생즉사 사즉생의 각오로 '장기적 파업투쟁'을 준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전의총은 의협 노환규 회장이 진행하는 투쟁에 전적인 지지를 보낸다고 밝혔다.

전의총은 "원격진료 시범사업 실시 제안 철회, 영리자법인 허용 반대, 국가보건의료체계 개혁 요구, 보건재정 확보의 현실화 요구  등 노 회장은 모든 회원이 납득하는 투쟁목표를 분명히 하라"며 "투쟁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위해 노 회장은 빠른 시일 안에 임시대의원총회를 소집하고 이를 위해 노 회장이 상임이사회를 통해 비상대책위원회 인준을 요구하는 임시 대의원총회를 소집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각 직역 및 지역의사회에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인원을 차출하고, 일반 의사회원 중에서도 비상대책위원회 참여자를 공모해 미리 임시대의원 총회 전에 사전 작업을 투명하게 해야 한다"며 "각 시군구 의사회 비상총회개최 및 반모임 개최와 전공의 중앙 비상대책위원회 설치에 적극 개입하고 각 병원별 전공의 대표 및 지역 대표 확립에 적극 개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외에도 대학병원 급의 참여와 전공의 동참이 투쟁의 핵심이므로 이 부분을 성사시킬 방안을 제시하고, 의대생 의식화 및 조직화에 적극 개입하고 군의관 공보의 준법 진료 요청서를 발행하라고 주장했다. 

투쟁 참여에 불응한 회원에 대한 현실적 페널티 방안을 마련하고, 투쟁과 관련 대회원 및 대정부 발언은 개인 SNS등이 아닌 공식적인 대변인을 통해서 발표하라고 제시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