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낙환 이사장 "측은지심 갖고 환자 돌봐야"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2014 신규전공의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2월 17일 서울백병원  P동 9층 대강당에서 열린 1일차 서울지역 합동교육에서는 서울백병원 13명, 상계백병원 34명, 일산백병원 27명이 참석했으며 17일 부산백병원에는 37명의 전공의가 참석했다. 해운대백병원은 25일부터 4일간 25명의 전공의가 연수교육을 받게 된다.  

서울지역 합동교육에서는 백낙환 이사장의 '백병원 설립 정신과 이념'에 대한 특강과 백수경 부이사장의 'Wht Brand?'란 주제로 첫 교육을 시작했다.

이어 무수혈센터 운영과 수혈대체 치료요법(서정태 무수혈교섭위원) ▲후배의사를 양성하면서(이혁상 명예원장) ▲의료윤리 및 예절(메가넥스트 한은식 강사)의 강의가 이어졌다.

백 이사장은 "전공의 과정은 평생 의사의 길을 가는데 밑거름을 만드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지식과 기술도 중요하지만 환자에 대한 측은지심과 열정을 갖고 신중하고 진지하게 환자를 치료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지역 합동교육이후 각 병원별로 3일간 ▲병원주요 규정 및 행정절차 ▲소방교육 및 안전관리 ▲약물교육 및 부작용모니터링 ▲의무기록 관리 및 보안 ▲의료감염 예방 ▲응급환자 CPR 실습 ▲식사처방과 임상영양관리기준 ▲환자안전관리 ▲의학도서실 이용안내 ▲보험심사실 소개 ▲QI활동 교육 ▲폭력 및 성희롱 예방교육 ▲OCS, PACS 전산교육 ▲야외 심신활동 등 병원생활 전반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각 병원에서 진행된 부산백병원은 ▲이태석 신부의 삶 ▲인체조직기증 ▲금정산 등반 ▲신애재활원 자원봉사 교육이 함께 진행됐으며 해운대백병원에서는 ▲장기려 박사의 삶 ▲의사와 환자의 커뮤니케이션 ▲모아레벤트 단체활동 훈련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