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25일(대구)과 28일(서울)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4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주요 계획 및 정보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1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외국인환자유치 정보시스템’의 개편에 따라 정보시스템의 주요 기능과 외국인환자 유치실적 입력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정부 및 지자체의 2014년 사업계획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25일 16시 대구파티마병원 소강당에서는 체류형 의료관광단지인 수성의료지구 개발 계획 및 역사․문화와 접목한 경북의 의료관광 사업계획이, 28일 15시 서울 페럼타워에서는 강남구의 의료관광지원사업계획과 경기도의 의료관광 활성화방안이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정부의 올해 외국인환자 25만명 유치를 위한 사업계획과 주요 국가별 환자유치 전략이 소개된다.

한편, 오는 3월 개편서비스를 제공하는 ‘외국인환자유치 정보시스템’은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을 신청하고 환자유치실적을 입력하는데 있어 편의성을 높이고, 기관정보보호를 위해 시스템 보안을 강화했다.

외국인환자 유치와 관련된 법령 및 제도, 보고서는 물론 국내외 동향 및 각종 통계자료 제공을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의 정보창구 역할을 맡는다. 외국인환자 유치실적은 2월말까지 기존 시스템을 통해 입력이 가능하며 3월부터는 신규 시스템에서 상시 입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