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는 2014년도 디지털콘텐츠 지원사업 및 펀드 설명회를 18일 호남권(광주), 20일 중부권(서울), 21일 영남권(대구) 등 총 3개 권역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역 콘텐츠 업계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콘텐츠 제작 및 사업화 지원’과 ‘디지털콘텐츠 펀드’ 등 2개 분야로 나눠 지원대상․요건․일정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디지털콘텐츠 제작 및 사업화 지원 분야에서는 컴퓨터그래픽(CG), 가상현실(VR) 등 차세대 융합형 콘텐츠 육성, 창의적인 콘텐츠 창작자를 종합 지원하는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스마트콘텐츠 기업 지원, 대중소기업 컨소시엄 구성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설명한다.

올해 신규 5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디지털콘텐츠 펀드’ 분야에서는 디지털콘텐츠코리아 펀드의 운용계획, 추진일정과 투자 방향을 설명함으로써,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콘텐츠 업계뿐만 아니라 민간 투자자의 관심을 유도했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번 권역별 사업설명회를 통해 창의적인 콘텐츠와 역량있는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해 2014년을 디지털콘텐츠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창조경제와 국민행복을 실현하는 원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