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업저버와 한국이앤엑스는 오는 3월 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 전관에서 열리는 제30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키메스)에서 병원경영 특별 세미나를 마련한다.

3월 16일 일요일 오전 9시 50분부터 12시 10분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 318호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 대주제는 ‘강의장에서 떠나는 해외 병원 벤치마킹’이다. 세부 주제는 미국 병원의 고객만족경영과 CRM 미국 병원의 통합IT시스템  유럽의 디자인 트렌드와 병원 적용  해외 병원에는 있고 국내 병원에는 없는 것 등이다.

삼성서울병원 송상용 CRM추진실장(병리과 교수)은 ‘미국 병원의 고객만족경영과 CRM'에 대해 강의한다. CRM(고객관계관리)을 병원에 접목하면서 고객만족을 도모하고 있는 미국 병원의 전략과 삼성서울병원에서의 적용 경험을 설명한다.

GE헬스케어코리아 윤영욱 상무는 ‘미국 병원의 통합IT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현재 미국 지역별, 단위 병원별, 병원과 의료IT기업 등으로 연계돼 있는 IT시스템을 설명하고 병원 현장에 적용해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혁신기술 사례를 제시한다.

위아카이 노미경 대표는 ‘유럽 디자인 트렌드와 병원 적용’ 강의를 진행한다.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북유럽 디자인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살펴보고, 직접 둘러본 유럽 병원 사례를 토대로 우리나라 병원에도 적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 디자인 방향을 제시한다.

GF소아청소년과의원 김우성 원장은 ‘해외 병원에는 있고 국내 병원에는 없는 것’을 주제로 해외 병원과 국내 병원의 숨어있는 차이를 짚어본다. 매년 전세계 병원으로 벤치마킹을 다니는 그가 직접 보고 듣고 느낀 실제적인 경험담을 들려주는 시간으로 채운다.  

사전등록은 선착순에 한해 무료로 가능하며, KIMES 홈페이지(www.kimes.kr) 또는 이메일(slim@monews.co.kr)로 이름, 소속,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