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사회공헌 분야 리더십 인정

노바티스는 자사가 최근 스위스 다보스의 세계정제포럼에서 발표된 2014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2014 Global 100 Most Sustainable Corporations in the World Index)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캐나다의 경제전문지이자 투자전문 기업인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Nights)가 선정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은 혁신 역량, 직원 이직률, 리더쉽의 다양성 등 사회, 환경, 경영구조와 관련된 12개 주요 성과 지표를 평가한다. 대상기업을 지난 2005년부터 매년 다보스포럼에서 발표하고 있다.

이와 관련 노바티스 Joseph Jimenez CEO는 "노바티스가 이번 글로벌 100대 기업에 선정된 것은 그 동안 사회공헌활동에 꾸준히 매진해온 노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면서 "노바티스의 책임 경영이 기업 운영의 핵심이라는 사실을 여실히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바티스는 최근 3년 연속으로 '스톡스(STOXX) 글로벌 ESG 리더 지수1'에 포함됐으며, GPTW 협회(Great Place to Work Institute)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25대 다국적 기업'으로 선정된다 바 있다. 또한 3년 연속으로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사회공헌활동 분야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