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1~15일 제주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 류마티스학회 학술대회(APLAR 2004)`에서는 개원의 대상의 특별세션이 `Clinical Review course` 주제로 첫날인 11·12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Clinical Review Course`는 류마티스학회 뿐만 아니라 재활의학회·가정의학회·정형외과학회 등 관련학회 개원의들을 주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주제도 이에 맞게 진행돼 전문 및 일반 개원의들의 많은 참가가 예상된다.
 류마티스질환의 최신 지견에 대한 중점적 논의가 이루어질 이번 특별세션에는, `NEJM`에 논문이 게재된 하버드대학 최현규 교수의 `통풍 최신 치료와 예방법룑에 대한 강의가 준비돼 있으며,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근골격계 초음파 진단에 대한 내용도 다뤄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개원의들에게는 등록과 숙박에 있어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문의: APLAR 사무국/02-590-2702/rheuma@aplar2004.com) 한편, APLAR 2004에서는 국내외 총 120여명의 저명한 연자들이 강연과 발표를 가질 예정이며, 500여편이 넘는 참가자 초록이 접수돼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학술교류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간호사와 물리치료사 및 전문의료인 대상의 `Allied Health Professional Symposium`도 13·14일 양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웹사이트(www.aplar2004.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