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약업환경 변화 분석 및 2004년 시장전망

○ 보험약가제도 변화와 Pre-marketing 기법 다뤄

의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인 메디메디아코리아(www.kimsonline.co.kr)는 오는
10월 7일(화)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중강당에서 ‘하반기 약업환경 변화 전망 및 2004
년 마케팅 전략수립방향’ 이라는 주제로 19차 약업경영세미나를 개최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계속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보험약
가 제도 변화에 관하여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발표가 이루어지며 이어서 오후
세션에서는 Case Study 등 시장분석과 새로운 Pre-marketing 전략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주제를 다루게 된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는 △하반기 및 2004년 보험 약가제도 변화에 따른 정책 방향 (임종
규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장) △ 성공적인 Pre-marketing 기법 및 DTC Campaign을 통
한 제약마케팅 구현 (이영택 메디메디아코리아 대표) △ 하반기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제도
(민인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실장) △ 제약의학, 그 역할과 전망 (김철준 한국엠에스디
부사장) △ 미디어를 통한 적극적인 의약품 홍보전략 (이강국 MediTV 대표이사) △ 의약품
시판후 조사제도 활성화- 제약회사의 PMS 개선방안 (유동진 바이엘코리아 이사) △ CNS 마
켓리뷰 및 마케팅 성공사례 (김상진 한국얀센 마케팅이사) 등이 있다.

주최사인 메디메디아코리아의 이영택 사장은 “최근 들어 환자들에게 직접 질환 정보를 제공하
는 적극적 마케팅 기법인 DTC가 화두가 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의약업계 환
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업계 담당자들이 시장을 움직일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데 유용
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참가비는 2만원으로 인터넷(www.mediseminar.co.kr)을 통하여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중식이 제공 된다.

문의) 02-522-2717, 6100 담당: 컨벤션팀 유경아 / 김미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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