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브라이언 글라드스덴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한국노바티스, 브라이언 글라드스덴 신임 대표이사 선임
  • 박상준 기자
  • 승인 2014.01.2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바티스는 브라이언 글라드스덴(Brian Gladsden, 42)씨를 신임 대표이사 겸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라이언 글라드스덴 사장은 2011년부터 2013년까지 호주 및 뉴질랜드 노바티스 항암제사업부 총괄책임자로 역임하다 이번에 법인대표로 승진했다.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에서 금융 및 국제 경영학을 전공했고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에서 국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MSD, 바이엘 등을 거쳐 2001년 미국 소재 글로벌 마케팅 그룹의 일원으로 노바티스에 입사했다.

노바티스 입사 후 페마라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로서 유방암치료제의 전략적 비즈니스 활동을 관리하고 제품의 조기 출시에 기여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후 2005년부터 2007년 일본 항암제사업부의 Early Commercial Development 및 Marketing Science 책임자를 거쳐 2008년부터 2010년에는 오스트리아 및 슬로바키아에서 항암제사업부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브라이언 글라드스덴 사장은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 부임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지난 15여 년간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노바티스의 성공을 위해 매진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2011년부터 동사 대표이사 겸 사장 직을 수행했던 에릭 반 오펜스 대표는 재임 기간 중 탁월한 리더십 및 성과를 인정 받아 아시아 클러스터 대표 직을 수행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