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원장 정성후) 해외 의료봉사단이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필리핀 바콜로드 시티에서 사랑의 인술을 펼친다.

전북대병원과 전북대의과전문대학원생들로 구성된 해외 의료봉사단은 17일 전북대병원 한벽루홀에서 발대식<사진>을 갖고 의료봉사활동을 위한 원정에 나섰다.

봉사단은 전북대병원 정연준(소아외과) 교수를 단장으로 김선준(소아청소년과) 교수, 양연미(소아치과) 교수와 의전원생 12명, 치전원생 2명 등 총 17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제적으로 의료적으로 소외계층이 많은 필리핀 지역민들에게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의료적 나눔을 실천하고, 참여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의료인으로서의 자아를 함양하고 전문의료인으로서의 자세를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봉사단은 의료봉사활동 외에도 필리핀 라쌀대학의 의과대학 학생들과 메디컬 포럼을 비롯한 문화교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어 향후 두 의과대학간의 학술 및 문화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성후 원장은 "이번 해외의료봉사활동은 예비의료인으로서 갖춰야할 소양을 갖추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살아가는데 많은 경험과 뿌듯함을 느끼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다녀오라"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