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제약(대표 안원준)이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HA) 필러 클레비엘의 제조기술에 대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신기술인증(NET-New Excellent Technology)'을 받았다.

클레비엘의 제조기술인 '반고체 가교공정을 이용한 히알루론산 필러제조기술'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원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조기술이며,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에서 구현하지 못한 높은 탄성을 최소량의 화학적 가교를 통해 현실화한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제조되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기존 제품보다 히알루론산 성분이 두 배정도 많고, 높은 탄성을 바탕으로 뛰어난 윤곽보정 및 리프팅(lifting) 효과를 더 오래 지속하도록 한다.

또 히알루론산 필러의 단점 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는 시술 후 부종을 최소화해 시술 후 빠른 일상복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NET 인증제도는 국내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해 우수성을 인증하고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 촉진, 신뢰성 제고를 통한 구매력 창출을 하고자 마련됐다.

태평양제약은 제품을 올해 상반기 중 출시하고, 향후 클레비엘 브랜드로 시술목적과 부위에 특화된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국내 뿐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2014년 중반까지 유럽의 CE인증 획득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