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은 1월 2일 오전 8시 고대의대 본관 2층 유광사홀을 비롯한 각 병원에서 ‘2014년 갑오년(甲午年) 시무식’을 거행했다.

고려대의료원과 안암. 구로. 안산병원에서 각각 진행된 새해 시무식은 김우경 의무부총장, 김효명 의과대학장, 이상훈 보건과학대학장, 김영훈 안암병원장, 백세현 구로병원장, 차상훈 안산병원장 등을 비롯한 1000여명의 교직원들이 참석해 2014년 고려대의료원의 제2의 도약을 다짐했다.

신년사를 통해 김우경 의무부총장은 “지금의 의료계의 위기는 도약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여건이 어렵다고 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투자를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라며 “고려대의료원은 보건의료분야 차세대 국가 성장 동력의 핵심축이 되고, 글로벌 연구개발 허브, 보건의료산업기술 산업화의 중심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김영훈 안암병원장은 “안암병원은 대한민국의 메이요 클리닉을 지향한다. 국내 및 전 세계 의학을 선도하는 연구중심병원이자, 환자의 눈높이에서 세심하게 귀 기울이는 환자중심병원이며, 국제 수준의 뛰어난 의료를 제공하는 첨단 진료센터중심병원으로 나아갈 것이다”라며 포부를 전했다.

백세현 구로병원장은 “올해는 암병원 신축과 함께 170여 병상이 증설되고 일부 임상과와 연구실 리노베이션 등 크고 작은 변화가 예상된다. 자유롭고 활발한 의사소통과 신속하고 유연한 의사결정으로 변화와 위기를 잘 극복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겠다”라고 말했다.

차상훈 안산병원장은 “3월에 완공되는 본관증축을 통하여 경기 서남부지역의 거점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것이다. 고려대 안산병원 교직원 모두가 꿈꾸고 있는 미래에 대한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함께 정진해 나가는 원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