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세르비아, 멕시코 등 20여 개국 40여 명 참석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각국 주한 대사들을 초청해 특별한 송년 음악회를 개최했다.

26일 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서는 40여 명의 주한 외국인 대사와 가족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월드비전 선명회 합창단과 함께 하는 각국 주한 대사 부부 초청 송년 음악회'가 열렸다.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과 코리아포스트(회장 이경식)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후원하는 이번 음악회에는 네덜란드, 세르비아, 멕시코, 베트남, 조지아, 네팔 등 20여 나라의 주한 대사와 부대사, 대리대사들과 가족들이 참석했다.

1부 만찬은 이경식 회장이 각국 대사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됐으며, 강덕영 대표의 환영사, 이번 방문단의 단장인 파라과이의 세페리노 아드리안 발데스 페랄타(Ceferino Adrian Valdez Peralta) 대사의 답사로 이어졌다.

강 대표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귀한 손님들을 모시고 송년 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어 무척 기쁜 마음"이라며, "이번 음악회를 통해 한국의 기업들과 각 나라들이 보다 더 활발히 교류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발데스 대사는 답사를 통해 "행사를 준비하신 코리아포스트와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애를 다질 수 있는 뜻 깊은 음악회"라고 소감을 밝혔다.

2부 음악회는 '월드비전 선명회 합창단(음악감독 김희철)'의 '한강수 타령'으로 문을 열었다. 'Surround 아리랑', '가고파' 등 한국의 민요와 가곡은 물론 'Moon River', 'Over the Rainbow', 'Under the Sea' 등 친숙한 영화 음악들로 꾸며져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임으로써 대사들에게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감동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음악회는 지난해 7월 각국 대사들이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공장을 방문해 견학한 것이 인연이 되어 시작됐으며, 작년 12월에 첫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대사들의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