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성장 기폭제 기대

역류성 식도염의 한계점을 극복한 세계 최초 3세대 PPI제제인 일양약품 항궤양제 '놀텍(성분명 일라프라졸)'이 '헬리코박터(H.pylori) 제균 ' 적응증 추가를 위한 임상3상 환자등록을 완료했다.

지난 해 12월부터 전국 18개 종합병원에서 323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H.pylori 제균' 임상3상을 진행한 놀텍은 진행 1년 만에 환자등록을 완료했으며, 임상3상이 최종 마무리 되는 대로 곧바로 적응증 추가작업에 들어가게 된다.

이에 놀텍은 전년대비 300%이상 및 100억원 이상의 매출성장을 가능케 한 미란성 역류성식도염(GERD) 적응증 추가 이후, 또 하나의 매출성장 기폭제를 장착하게 된다.

전 세계 인구의 약 50%와 국내 성인의 약 75%의 감염률을 보이는 광범위 감염균주 'H.pylori 균'은 인체 내 감염되면 자연 치유가 힘든 것으로 알려진 장내세균이다.

십이지장궤양에 95%, 위궤양에 80%정도로 발견되는 H.pylori 균은 제균시 소화성궤양의 재발률을 5~10%이내로 감소시켜 소화성궤양 시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이는 놀텍의 중·장기적 매출전망을 더욱 밝게 하는 부분이다.

놀텍은 국내에서 가장 처방빈도가 높은 역류성식도염 시장의 약 70%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비미란성 역류성식도염(NERD)'의 임상3상도 마무리단계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