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약품도매협회(회장 황치엽)가 KDB산업은행과 '의약품 유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MOU를 3일 KDB산업은행 본사에서 진행했다.

이번 MOU체결로 도매협회 회원사는 KDB산업은행으로부터 종합금융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금융지원(구조화 금융), 경영컨설팅(유통시설신설 및 증설 관련 사업성 검토 등), 대형화 추진 관련 M&A자문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황치엽 회장은 "KDB산업은행이 의약품도매업체의 입장을 이해하고, 좋은 지원을 해주는 것과 관련해 감사하다"며 "앞으로 협회와 KDB산업은행이 서로 상부상조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DB산업은행 류희경 부행장도 "KDB산업은행이 앞으로 도매협회 회원사들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도매협회와 KDB산업은행의 MOU로 협회는 의약품 유통기업의 대형화, 시스템화, 효율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KDB산업은행은 신규 영업기반 확대, 의약품 유통산업의 선진화 지원을 통한 정책금융 역할 수행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번 MOU협약식에는 도매협회 황치엽 회장, 남상규 부회장, 김성규 부회장, 임준현 총무이사가 참석했으며, KDB산업은행에서는 류희경 부행장, 지광남 기업금융3부장, 문승옥 기업금융3실 팀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