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생들의 원활한 실무실습교육 위한 상호협력 마련

조아제약(대표 조성환)이 부산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임동순)과 약학 실무실습 교육에 대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4일 조아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조성환 대표와 임동순 약학대학장이 MOU 협약서에 서명했으며, MOU 체결 이후 업무 협력방향에 대한 환담이 진행됐다.

이번 MOU 체결로 조아제약과 부산대 약대는 실무실습 교육환경 구축, 실무실습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용·평가, 학생평가 및 관리감독, 실무실습 교육 담당자 선정 등을 협력하게 된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부산대 약대와의 협력을 통해 국민보건증진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약사 양성에 기여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부산대 약대 임동순 학장은 "조아제약에서 제공한 실무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직능 인재를 배출하도록 모든 교수진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대학교 약학대학은 올해 개교 60주년을 맞이했으며 영국의 글로벌 대학 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의 '2013 QS 세계대학평가 학문분야별 순위'에서 국내 국립대 중 유일하게 상위권에 랭크됐다. 올해 'QS 세계대학평가 학문분야별 순위'는 세계 2858개 대학을 대상으로 30개 학문분야별로 200위까지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