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북동부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 시험기관과 MOU 업무협약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17일 미국 북동부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 시험기관인 NERB(North East Regional Board of Dental Examiners)와 연구학술 정보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국시원과 NERB 상호간 연구학술 정보 교류, 협력 및 유대강화를 통해 양 기관의 면허시험 발전을 도모하기위해 이뤄진 이번 체결식에는 국시원 정명현 원장과 NERB의 Guy S. Shampaine 회장이 각각 업무협약서에 조인했다.

양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시험결과 분석 방법 △컴퓨터화 시험(CBT/CAT)의 연구개발 △실기시험 발전 △면허시험 시스템 발전 등의 국가시험 전반에 걸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국시원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컴퓨터화 시험의 도입 준비, 실기시험 직종의 확대 및 발전 등 현안사업 추진에 따른 선진화된 외국의 다양한 학술정보 교류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특히 최근 치과의사 실기시험 도입을 추진 중에 있는 국시원으로써는 미국 치과의사 시행기관인 NERB의 시험 노하우를 벤치마킹 하는 등 실질적으로 매우 유용한 기회도 가질 수 있게 됐다.

국시원은 2012년 캐나다 의사국가시험 주관 기관인 MCC(Medical Council of Canada)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