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에 김온자, 김숙자, 이성순, 최영순 씨

유한재단(이사장 이필상)이 18일 오전 유한양행 강당에서 제22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는 △간호부문 김온자 씨(59세·삼일정풍병원 간호부장) △교육부문 김숙자 씨(58세·제주특별자치도 저청중학교 교사) △복지부문 이성순 씨(74세·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보수동 봉사회 회원), 최영순 씨(61세·인천참사랑병원 호스피스실 실장)가 수상했다.

이필상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故유일한 박사와 유재라 여사의 삶을 소개한 후, 수상자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간호부문 수상자 김온자 씨는 40년간 간호사로 봉직하면서 지역 내의 어려운 이웃과 양로시설, 장애인시설, 요양시설 등을 찾아 다니며 무료 건강상담과 의료봉사 등을 적극적으로 했다.

교육부문 수상자 김숙자 씨는 32년 간 중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학생들을 위한 지도 활동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및 후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복지(적십자사봉사) 부문 수상자 이성순 씨는 1989년에 적십자 봉사원으로 입회해 24년 동안 소외된 노인과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와 지원을 펼쳐왔고,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또 복지(호스피스봉사) 부문 수상자 최영순 씨는 호스피스 분야에서만 20년을 봉사하면서 직접 호스피스 기관을 설립·운영하고 무료로 환자를 돕는 봉사를 꾸준히 하고 있다.

한편 유재라봉사상은 사회 봉사의 일념으로 평생을 살았고 자신의 전 재산을 유한재단에 헌납한 유재라 여사(유한양행 설립자 유일한 박사의 영애)의 숭고한 삶을 기념하기 위하여 1992년 유한재단이 제정하였다. 유한재단은 매년 간호, 교육, 복지 분야에서 헌신적인 봉사의 본을 보여 온 여성 인사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