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FDA 정책 방향 소개 등 미국시장 진출 도울 정보 공유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가 17일 ‘미 FDA의 바이오의약품 정책과 한·미간 바이오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약협회 4층 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미국 메릴랜드주 한국무역통상부가 한·미간 바이오산업 동반 발전을 위해 11월 6일부터 9일까지 개최하는 ‘제3회 Korea-Maryland, USA Bio 2013’에 앞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세미나는 이근선 메릴랜드주 한국무역통상부 대표가 오후 2시 미국 4대 바이오클러스터 단지 중 하나인 메릴랜드주의 산업 인프라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메릴랜드주는 미국식품의약국(FDA), 미국국립보건원(NIH), 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등 보건의료관련 핵심 기관이 밀집한 곳이다.

바이오산업 협력관계 현황과 FDA 정책방향, 미국 의료산업 현황에 대한 발표와 질의 응답도 이어질 예정이며, 세미나는 참석 제약사들의 직접적인 미국시장 진출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끝으로 마무리될 계획이다.

제약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미국시장 진출에 공을 들이는 국내기업에게 미국의 신약개발 과정 및 규제적 접근, 혁신적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바이오의약품에 관심 있는 모든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에 참가신청서를 받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이들은 16일까지 제약협회 홈페이지→세미나 신청→해당 행사명 클릭→페이지 하단 ‘신청’ 클릭→작성 및 등록을 하면 된다.

기타 세미나 참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 참조 또는 바이오의약품정책팀(T.582-7983, e-mail : bio@kpma.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