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엔 현장목소리 전달키로

혁신형 제약기업들이 정부의 지원 방향과 정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혁신형 제약기업협의회(회장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가 15일 서울 서초동의 한 음식점에서 제2차 회장단 회의를 열고 3개 위원회(혁신형 R&D위원회, 혁신정책개발위원회, 대외협력위원회)의 진행상황을 점검한 뒤 이같이 결정했다.

먼저 협의회는 11월 위원회별 활동계획안 제출과 12월 사업계획안 확정 등의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키로 했다.

특히 11월 중 복지부를 방문해 혁신형 제약기업들의 R&D·제도·해외진출 등 지원요청 방향을 설명하고 시장형 실거래가제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도 전달하기로 했다.

회의에서 혁신형 R&D위원회는 11월 중으로 임상 등 연구산업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방안을 제시하고 신약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관련 TF를 구성,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 혁신정책개발위원회는 국내외 제약산업 지원정책과 외국의 구체적인 지원사례, 원료의약품 지원정책 등을 조사한 뒤 실질적이면서 실행 가능한 방안들을 연내에 마련하겠다고 했다.

대외협력위원회도 그간 활동상황을 공유하고, 홍보분과 등 각 분과별 혁신형 제약기업들의 노력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넓히는 방안을 내놓겠다고 보고했다.

협의회는 12월 중 소속 41개 혁신형 제약기업들이 참석하는 전체 총회를 갖고 2014년 사업계획안과 함께 회원 자격 등을 담은 회칙 제정안을 의결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