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등 8개국 초청, 파트너십 강화로 자이데나 해외 매출 확대 추진

동아에스티(사장 박찬일)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의 해외 8개국 파트너사 마케팅 담당자들을 초청해 그랜드앰배서더 서울호텔에서 '2013 자이데나 글로벌 파트너스 세미나'를 개최했다.

참석 국가는 현재 자이데나를 런칭해 판매 중인 러시아, 터키, 말레이시아, 인도와 향후 런칭 예정인 브라질, 알제리, 요르단, 모로코다.

지난 2011년 이후 2번째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지속적인 자이데나 해외 매출 확대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동아에스티의 자이데나 개발경위 및 임상자료, 국내 마케팅 현황 발표와 각국의 현지 마케팅 전략 및 판매계획 발표, 천안공장의 생산시설 및 용인의 연구소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러시아 담당자는 발기부전치료제 시장현황을 소개하며 러시아는 매일 복용하는 데일리 제형에 대한 환자들의 선호도가 굉장히 높지만 아직 제품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 우선 자이데나 100mg 8개들이 제품을 출시하겠다는 계획과 자이데나 홍보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 향후 런칭 예정 국가 마케팅 담당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터키 담당자 Beste Uzunlar(베스테 우즈늘라)씨는 "이번 세미나는 다른 국가의 발기부전 시장, 제품, 마케팅 현황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자리였다"며 "향후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의 트렌드와 마케팅 활동을 우리 상황에 맞게 접목해 자이데나의 매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