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센터는 정부3.0 정보 공개 확산에 따른 공공문화정보의 민간 활용 촉진을 위한 ‘정부3.0 공공문화정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민간 참여를 통해 문체부 소속·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도서, 관광, 체육, 정책홍보 7개 분야의 공공정보를 민간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민간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문체부는 문화포털(www.culture.go.kr)을 통해 문체부 소속·산하기관 등 68개 공공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520여 만 건의 문화정보를 연계해 개방하고, 실시간 통합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공모전 사이트(www.culture.go.kr/contest/)를 통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사이트에서는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콘텐츠와 함께 사용자가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개된 프로그램(Open API) 등을 개방해 응모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공모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이트(www.culture.go.kr/contest/) 또는 공모전 사무국(02-3153-2837)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