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이동호)이 전 세계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TVM-Capital Life Science 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3일 사업단은 11일 오후 4시, 일산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BIO KOREA 2013 International Convention(이하 BIO KOREA 2013)' KDDF 부스에서 TVM-Capital Life Science 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유망 기술 이전/사업화 기업 발굴 및 투자 연계 협력 방안 모색 △ 제약/바이오 관련 세미나, 전시회, 포럼 주최 시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발전 등 국내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단 이동호 단장은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TVM-Capital Life Science 와의 업무협약으로 사업단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더욱 확대되게 됐다"며 "앞으로 양 기관은 한국의 신약개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TVM-Capital Life Science 매니징 파트너인 Hubert Birner 박사는 "한국은 제약 혁신을 주도하고 향후 신약 개발을 수행하는데 있어 매우 매력적인 국가이다. 우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의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이뤄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