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HT강국 도약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을 선언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산업 육성 정부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신산업 발굴관련 2개 과제, 창업활성화관련 1개과제, 일자리창출관련 1개 과제를 선별해 정책기획연구 발주를 공고했다.


보건산업은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성장산업’이고, 지식집약적인 ‘융·복합산업’이며, 우수인력이 집중된 ‘미래주력산업’으로 정부에서는 지난 5월 ‘미래 성장산업으로서의 보건산업 육성’을 140대 국정과제로 포함해 집중 육성하려는 정책의지를 표명한바 있다.


진흥원이 이번에 발주하는 4개 용역과제는 △의료-IT 융합 기반의 해양원격 의료시스템 개발운영방안 연구 △HT 융복합 신산업 발굴 및 추진 전략 수립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제약, 의료기기 분야의 창업활성화방안 △주요국 보건산업 직업분석 및 유망직종 선정연구 이다.

4개 연구용역에 관한 입찰방식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일반 공개경쟁 입찰로 진행(9월 3일까지)하고, 기술(80점) 및 가격 평가(20점)를 실시해 최종 협상 적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기획연구 결과를 활용해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중장기 정책개발 및 전략수립을 마련할 것이며 보건산업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준비를 통해 산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창조경제 생태계를 조성할 것” 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열린경영-경영공시-입찰정보 및 낙찰정보-조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