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원장 황태곤)이 JCI(국제 의료기관 평가위원회) 재인증에 성공했다.

병원은 최근 JCI로 부터 총 1298개 항목 중 98% 충족율의 우수한 성적으로 평가 재인증 통과를 공식 통보 받았다.

2010년 첫 인증에 이어 올해 재인증에 성공함으로써 환자진료시스템 및 병원운영시스템에 대한 JCI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특히 이번 4차 인증기준에 처음 도입된 환자안전과 진료의 질 유지에 입각한 전공의 & 의대생 수련 시스템(MPE, Medical Professional Education), 임상연구 프로그램(HRP, Human Subject Research Programs)에 대한 인증도 새롭게 획득했다.

개원과 더불어 1차 JCI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안전한 진료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유지 발전시키는 토대를 마련했고 이번 재인증을 통과함으로써 국제적 수준의 안전한 진료시스템을 유지 발전시키고 있음을 입증했다.

평가팀은 세계적 수준의 EMR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안전한 진료환경과, 환자안전을 기본 바탕으로 한 우수한 임상연구 프로그램, 지역 성당과 연계한 가정간호 프로그램 등을 높이 평가했다.
황태곤 원장은 "이번 재인증 획득은 4500여명의 전체 교직원이 합심으로 전사적인 준비를 통해 이룩한 쾌거이며, 국제적으로 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병원이 적극 노력하고 있음을 입증했고 앞으로도 세계적인 수준의 안전한 진료환경 유지를 위해 노력 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공식적인 JCI 인증서는 9월 중순 수여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