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의사회(회장강원경)는 최근 관심사로 떠오른 '시민 건강포인트 시범사업'과 관련, 서초구보건소와 간담회를 갖고 의료계의 반대 입장을 전달했다.

강원경 회장은 "서울시가 추진하려는 '시민 건강포인트 시범사업'이 최근 의료계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며 "보건소와 개원의사 간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임양희 부회장도 "이 사업은 보건소가 민간의료에 개입할 수 있는 여지를 주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보건소에서 저가진료를 포기하고 의료인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야 협조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더 이상 개원의사의 무한희생을 강요하지 말 것을 주문했다.

이창원 서초개원내과의사회장 역시 "서울시가 추진하려는 이 사업은 보건소와 환자정보 공유, 일차의료기관 업무 증가에 따른 보상 전무 등의 문제점이 매우 많다"며 "이 사업과 관련해 서울시 관계자가 모이는 자리서 개원가의 반대 입장을 전달해 달라"고 피력했다.

이에 대해 권영현 보건소장은 "대한의원협회와 서울시개원내과의사회에서 이 사업에 참여하지 않겠다며 반대성명을 낸 것도 알고 있다"고 말한 뒤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로 서초구에서는 따를 수밖에 없다"며 개원 의사들의 협조를 구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서초구의사회 강원경 회장을 비롯, 임양희 부회장, 박상협 총무이사, 임지연 재무이사, 허기훈 학술이사, 이창원 서초개원내과의사회장, 박현명 원장, 이향주 원장, 김보경 원장이, 서초구보건소에서는 권영현 소장, 민규리 약무팀장, 조수경 팀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