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을선·고기현·윤희정·소신정 4人4色 展 개최

국립중앙의료원(NMC, 원장 윤여규)은 건강검진을 받는 환자 및 보호자의 심리적인 안정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예술작품 감상의 자리를 마련했다.

국립중앙의료원 라이프&헬스케어센터(센터장 허원실)는 13일부터 9월 10일까지 센터 내에 '4人4色' 전시를 한다.

이번 전시에는 조을선, 고기현, 윤희정, 소신정 등 이화여대 출신 여류 작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총 40여 점의 작품들을 선보이며, 한 공간에서 빚어내는 4인의 작품들은 여성 특유의 섬세한 필치와 개성적이면서도 따뜻한 감성이 돋보인다.

조을선 작가의 '시간에 대하여 언급하다'는 시간의 쌓임을 육면체의 섬세한 이미지로 담아내 눈길을 끈다. 고기현 작가는 우리에게 친숙한 미키 마우스를 한지에 담백하고 감미로운 색채로 선보인 '유령놀이'를, 윤희정 작가는 동물들의 다양한 얼굴을 통해 소녀의 사춘기적인 심리상태를 표현한 '엘리스와 친구들'을, 소신정 작가는 한지에 그려 낸 향토적이면서도 세련된 조형어법이 돋보이는 '각(殼) 21'등을 소개한다.

작가들은 13일 오프닝 행사에서 "고정된 전시 공간에서 벗어나 심리적 위안이 필요한 분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에서 전시를 하게 되어 보람과 행복을 느낀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허원실 센터장은 "모든 내원객들에게 편안하고 친숙한 공간으로 다가가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하게 됐다"며 "4인의 작가들이 펼쳐 보이는 개성 있는 예술작품들을 통하여 국립중앙의료원이 의료기관임과 동시에 문화예술공간으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