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웹진이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바뀐다.

건보공단은 매월 홈페이지 회원에게 발송되고 있는 건강정보 웹진을 5월호부터 예방 중심의 건강정보 매거진으로 개편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07년부터 약 400만명에게 발송되고 있으며, 주로 운동, 영양 등 전문가칼럼과 건강뉴스 등을 다뤄왔다.

최근 국민건강관리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으로 변화함에 따라, 매거진 역시 건강증진·검진 등 예방위주로 개편하게 된 것이다.

실제 오는 31일 금연의 날을 맞아 이달의 주제를 금연으로 선정했으며, 6월은 건강검진, 7월은 올바른 약물사용, 8월 생애주기별 관리, 9월 정신건강, 10월 비만예방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단 측은 "금연, 절주, 운동 등 건강생활 실천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생활습관병 예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동안 칼럼 위주의 딱딱한 건강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스토리텔링기법을 적용한 정보와 현장취재 등을 가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개편된 웹진은 △테마건강정보 △건강칼럼 △나도 건강人 △건강뉴스 등으로 구성됐고, 특히 건강뉴스에서는 공단의 사업을 알리는 데 이용할 계획이다.

매거진은 홈페이지 회원이 아니더라도 건강정보사이트(http://hi.nhis.or.kr)/건강?질병정보/건강소식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