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이 항암·소염제인 GV1001를 연구하는 카엘젬백스와 임상연구 및 기초연구 협력을 17일 체결했다.

카엘젬백스(대표이사 김상재)는 당뇨병과 고혈압처럼 암도 환자가 평생 관리하는 치료제인 GV1001의 항암·소염제 상용화를 연구하는 회사로 이번 체결로 임상 3상을 분당서울대병원과 진행하게 됐다.
.
이 공동연구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우수한 인적 자원, 산학연과 연계된 선진 시스템을 통해 신약개발에 큰 강점이 있는 분당서울대병원 암센터를 통해 전 세계 동종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임상기간의 각 단계별 진행상황에 따라 유연성 있게 빠르게 임상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영국에서 췌장암 3상을 진행하는 GV1001은 지난 2년간 서울의대, 카이스트, 한양대학교 연구팀들의 연구에서 밝혀진 세포 및 여러 염증질환 동물모델에서 보여주는 GV1001의 항염 효과는 GV1001이 의학사적으로 기념비적인 글로벌 신약으로 평가받을 가능성이 높다.

카엘젬백스 김상재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임상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분당서울대병원과의 선진 공동 연구 및 임상을 통해 전 세계의 암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엽 원장은 "이번 항암·소염제 임상연구를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신약 개발이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임상연구의 메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며 "지금까지 한국에서는 세계적인 신약이 개발된 사례가 없기에 현재 항염제로 널리 쓰이고 있는 스테로이드의 발견을 능가하는 신약 개발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