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에릭 반 오펜스)가 국내 기업 금연 문화 정착을 위한 "동료와 함께하면 쉬워집니다" 캠페인 설명회를 오는 16일 여의도 IFC CGV에서 개최한다.

한국금연운동협의회(회장: 서홍관, 이하 금운협)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체계적인 사내 금연 캠페인 기획 및 진행을 위한 단계별 세부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에 한국노바티스는 4월 15일까지 설명회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사내 금연 캠페인을 기획 중이거나 원활한 사내 금연 캠페인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금연 및 복지 담당자 (인사팀, 총무팀 등)라면 누구든지 신청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 설명회에서는 △동국대학교일산병원 오상우 교수 <금연과 건강> 강의 △이화여자대학교 보건관리학과 김은지씨(전 금운협 사무총장)의 <기업과 금연> 소개 △영화 상영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사내 금연 캠페인 진행 시 필요한 금연 포스터, 금연 팔찌, 금연 저금통 등 금연 지원 물품 샘플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친한 친구가 담배를 끊을 경우 36%, 직장 동료의 경우 34%, 형제 자매는 25% 더 금연 성공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를 근거로 만들어졌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