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락소 스미스클라인(대표 김진호)이 저소득 요보호 청소년을 대상으로 1800회 분의 '서바릭스'를 무상으로 공급한다.

이번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은 기아대책에서 지원하는 국내결연아동과 165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중 만 18세(93년생) 이하 저소득 요보호 청소년 약 600명을 대상으로 한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향후 약 6개월 동안 재능기부를 통해 전국 주요 산부인과에서 무료로 접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GSK는 지난해 말 기아대책, 대한산부인과학회, 대한산부인과의사회와 4자 협약을 체결했다.

'서바릭스(Cervarix)'는 6개월 동안 총 3회 접종이 권장되므로2 3월 말 1차 접종을 시작해 1개월 후에 2차 접종을, 6개월 후에 3차 접종을 완료할 예정이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박노준 회장은 "자궁경부암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이고, 젊은 여성에서 자궁경부암이 최근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예방백신접종과 정기검진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특히, 청소년기부터 면역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번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GSK 성인백신 사업부 구본웅 팀장은 "자궁경부암 예방을 통해 여성의 소중한 삶을 구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선생님들과 관계자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자궁경부암으로부터 여성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