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인 최초 임명

세계 최고의 정형외과 저널로 불리는 ‘임상 정형외과와 관련연구(Clinical Orthopaedics and Related Research-CORR)’의 부편집장(Deputy Editor)으로 국내 연구진이 선정됐다.

주인공은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김태균 교수로. 아시아인 최초로 이 학술지의 부편집장으로 임명된 것이다.

김 교수는 국제 학술지에 80여 편의 연구 논문을 발표하는 등 슬관절 인공관절치환술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또 CORR에 초빙 편집장(Guest Editor)으로 참여해 ‘아시아인의 인공슬관절치환술에서의 특수성(Special Considerations for TKA in Asian Patients)’을 주제로 한 특별판 발간을 주도하기도 했다.

김 교수가 아시아 여러 국가의 저자 위촉 및 논문 심사를 담당하고 편집인 서문(Editorial)을 작성한 본 특별판이 5월호로 출판될 예정이다.

김 교수는 “CORR 부편집장으로 선정된 것은 우리나라 정형외과 임상 연구 수준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대한민국 정형외과의 임상연구 수준은 지난 10년간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앞으로 대한민국 정형외과의 위상을 더 높일 수 있도록 연구 활동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