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의대 산부인과학교실(주임교수 배동한)은 31일 천안병원 교육관 2층 강당에서 ‘제 10회 신춘연수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에는 100여명의 교실 동문과 지역 산부인과 개원의들이 참여했다.

부인종양학, 일반 부인과학, 산과학, Special Interest 등 4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순천향의대 산부인과학교실의 배동한, 이효표, 이임순, 선우재근, 이권해, 이정재, 이해혁 교수를 비롯해 이지은 산부인과 원장이 좌장을 맡았다.

강좌에서는 ▲자궁경부암 검진을 위한 진료 권고안, ▲난소종양의 감별진단 및 선별검사의 최신지견, ▲폐경증상 환자를 위한 비호르몬 요법, ▲골반저 수술시 mesh 사용과 mesh erosion 예방 및 처치, ▲자궁탈출증의 복강경 고정술, ▲태아 장골(long bone)의 측정법과 기형선별, ▲조산 유발균 검사방법과 임상적용, ▲자궁내 태아성장지연의 진단과 분만시점, ▲개원가 보험청구 요령과 포괄수가제, ▲여성성기능장애 환자의 호르몬 요법 등 총 10개의 연제가 다뤄졌다.

배동한 주임교수는 “동문과 지역 동료의사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 속에서 연수강좌를 10회째 이어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진료와 연구에 크게 도움이 되면서 친목의 장도 되는 유서 깊은 행사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