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4월 25일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건강보험' 연수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료비 청구실명제와 진료비 청구 및 심사사례를 중심으로 실시된다. 특히 진료비 청구실명제의 경우 애초 다른 용도로는 활용하지 않겠다는 복지부의 의견과 달리 심평원에서는 의사별 적정성 평가에 활용 하겠다는 의도를 보이고 있어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청구실명제 시행을 위해서는 병원 전산 프로그램 및 전산망 확충과 이를 위한 예산 확보 등의 문제가 있어 청구실명제 시행이 그리 쉽지 만은 않은 게 병원들의 실정이다.

따라서 병협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계자들이 강연자로 나오는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진료비 청구실명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수 교육에서는 △진료비 청구실명제(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산청구관리부) △진료비 청구 및 심사사례[내과 분야](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실) △진료비 청구 및 심사사례 [외과 분야](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실)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연수 교육 참가 희망자는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홈페이지(http://edu.kha.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705-9246~8)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