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골대사학회(회장 임용택)가 4월 7일(일) 대구 EXCO 컨벤션센터에서 골다공증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총 3부로 진행되며 군의관, 공중보건의, 전공의 등을 위해 문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제1부에서는 '골대사의 기초 및 평가'를 주제로 뼈와 무기질의 항상성, 칼슘과 비타민 D를 둘러싼 논란, 골다공증의 평가와 추적 관리에 관한 강의가 이어진다.

제2부에서는 '골다공증 약물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비스포스포네이트에 관한 이슈, 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SERMs) 계열에서 기존 약제와 새로 출시된 약제의 비교 소개, 부갑상선호르몬제제의 새로운 임상적 사용 등을 다룬다

제3부에서는 '골다공증 환자의 맞춤 치료'를 주제로 골절 환자의 골다공증 치료, 비전형적 골절의 조기 발견 및 치료, 남성과 젊은 연령층에서 낮은 골밀도의 관리, 스테로이드 복용 환자의 골다공증 관리, 골다공증 치료 약제의 새로운 급여기준 등 실제 진료 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례를 중심으로 쉽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연수강좌의 사전등록은 이달 29일(금)까지 온라인(www.ksbmr.org)으로 가능하다.

문의: 학회 홈페이지(www.ksbmr.org), 전화 02-3473-2230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