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김종대 이사장 등 주요 인사 참석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원장 김광문)은 지난 4일 개원 13주년 기념식을 갖고, 지속성장 가능한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다짐했다.

이날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종대 이사장, 이 철 세브란스의료원장을 비롯 대외 인사와 병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모범직원들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이사장 및 병원장 표창이 수여됐다.

김광문 원장은 보험자 모델병원으로 민간병원에서 시도하기 어려운 4인실을 일반병실로 운영하는 것은 물론 요양급여기준에 맞춘 적정 진료 관련 자료를 산출?제공하는 등 각종 정책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온 점을 자찬했다.

더불어 위암, 대장암, 간암 등 적정성 평가 6개 부문에서 1등급 획득, 전국 15위권 외래환자수에 달하는 연간 100만명 이상의 환자 진료 등을 강조했다.

김 원장은 "보험자병원이라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민간병원에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갖추고 공공병원으로서의 성공적인 운영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건강보험제도의 한 축을 책임지는 자세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 일산병원은 13주년을 맞아 5일, 8일에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우울증 및 전립선 비대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