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락소 스미스클라인(대표 김진호)은 최근 결연을 맺고 있는 기아대책 행복한홈스쿨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복 전달식을 가졌다.

GSK는 후원 중인 아동 중 중학교,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아동들에게 매년 졸업과 입학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교복지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행복한홈스쿨 40여명의 아동들이 GSK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임직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세계적인 제약사를 둘러보는 경험을 통해 장래에 대한 꿈을 키우는 등 의미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GSK 인사총무부 유삼동 부사장은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으로 모아진 후원금으로 입학을 맞는 아동들에게 교복을 선물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어린이들이 자기가 처한 환경과 상관없이 꿈의 크기를 잃어버리지 않고 성장하기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GSK는 전사적인 사회공헌활동 차원에서 지난 2009년부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월급우수리를 기부하고 회사의 매칭펀드로 이뤄지는 해피스마일펀드(Happy Smile Fund)를 운영해 오고 있다. 해피스마일펀드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GSK와 결연을 맺은 기아대책 ‘행복한홈스쿨’ 6곳과 야간보호교실인 ‘별빛학교’ 3곳의 교육지원, 보호활동, 건강증진 활동 등에 지원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