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이 개발중인 새로운 기전의 골다공증 후보 물질이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이동호)의 지원대상으로 선정됐다.

양측은 20일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대회의실에서 "새로운 기전의 골다공증 신약개발연구"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신풍제약이 개발중인 물질은 조골세포 촉진, 파골세포 억제 활성을 동시에 가지는 신개념 골다공증 물질로 코드명은 SP-35454이다. 한국화학연구원의 배명애 박사팀이 진행한 기초결과를 기술이전받았다.

신풍제약은 전 임상, 임상단계의 연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다국적 제약사와의 기술이전을 통한 글로벌신약으로의 공동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시에 그 유도체의 in vitro, in vivo 약효평가, 안전성 및 약동력학 profile 등의 연구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이 개선된 후속후보물질도 만들어 내겠다는 포부다.

이들 후보물질은 기존의 파골세포의 골흡수억제 기전의 치료제와는 다르게, TAZ를 표적으로 조골세포의 분화 및 활성을 유발해 골형성을 촉진하는 새로운 기전의 골다공증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측은 "SP-35454 및 그 유도체들이 성공적으로 개발되면 골다공증에 의해 고통 받는 환자들의 치료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제약사와의 기술이전을 통해 세계적 신약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