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노환규)와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이동수) 은 제 8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를 오는 2월 22일까지 공모한다.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은 지난 2006년 제정한 상으로 의료 분야에서 국제협력을 통해 국위 선양에 기여한 인사를 발굴하고 격려함으로써 국내 의료인들의 국제 활동 참여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대상은 대한의사협회 회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한 자로 ▲ 대한의사협회의 국제협력사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인사 ▲ 보건의료분야에 있어 국제협력을 통하여 국가 이미지를 제고한 인사 ▲ 국제협력 활동을 통해 의료인의 권리신장에 이바지한 인사▲ 국외 재난 시 의료지원 등 국제협력을 통해 국가 이미지를 제고한 인사 ▲ 기타 의학연구(임상) 부문의 국제적 공로가 인정되는 인사 등으로 이 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을 원하는 기관 및 개인은 추천서와 함께 피추천자의 이력서, 국제협력활동 증빙자료, 국내외 학술 논문 및 저서 등을 2월 22일까지 대한의사협회 국제협력팀(02-6350-6607)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2000 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4월 말 제65차 대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