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국영제약사 LFB와 합작사설립

신풍제약이 바이오 의약품 시장에 진출한다.

신풍제약은 지난 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프랑스 의약품생산업체인 LFB사와 바이오의약품제조, 공급을 위한 합작사 설립에 합의하고 주요조건에 관한계약(Term Sheet Agreement)을 체결했다.

합작사의 지분구성은 신풍 55%, LFB사 45%이며 경영진 및 이사회는 양사공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설립이후 양사는 올 상반기 중으로 합작사설립을 위한 본 계약체결을 완료하고 국내에 바이오의약품 정제(Purification) 및 완제제조(Fill & Finish)공장을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미국FDA 및 유럽EMA 승인을 받은 혈전 색전증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유전자재조합의약품 에이트린(ATryn)과 현재임상개발 중인 혈우병치료 유전자재조합 의약품 팩터세븐에이 (FVIIa)를 생산 및 공급할 예정이다.

합작사는 이들 제품을 아시아 국가들에 독점적으로 공급할 권리를 소유하게 되며 미국과 유럽 등 기타지역에는 국내합작사에서 생산되는 완제품을 LFB 및 LFB의 지역별 파트너사에 공급하게 된다.

신풍제약 관계자는 "이번 LFB사와의 합작사 설립을 계기로 글로벌 바이오의약품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번 합작사설립은 향후 신풍의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FB사는 프랑스정부에서 100% 투자한 국영기업이며 Hemostasis, Immunology, Intensive Care등과 같은 고위험희귀질병치료를 위한 전문의약품 개발, 제조, 유통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바이오의약품전문기업이다. 2011년도 매출액은 4억3200만 유로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