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김건상)은 13일 국시원 2층 고객심터에서 "제2회 달력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가족이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9월 5일부터 10월 4일까지 접수된 67편의 사진 작품에 대한 심사를 거쳐 13개 작품(최우수상 1, 우수상 3, 장려상 9)을 선정했다.

영예의 최우수상은 김현숙씨의 햇살아래 모인 병아리 가족의 사진 속에서 엄마닭의 모성애를 따스하게 묘사한 "엄마 그늘 밑 사랑"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언니가 동생의 그네를 밀어주며 해맑게 웃는 모습을 포착한 "더 높이 올라라"의 임광엽씨, 봄날 가족과 함께 나선 동물원에서 기린 형제들의 식사장면을 담은 "화기애애"의 홍세민씨와 푸른 잔디밭에 편안히 아빠의 등 위에 누운 어린 아들의 모습을 포착한 구본학씨의 "동상이몽"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려상에는 ▲ 구가온(눈 내리는 뽀로로마을) ▲ 김은미(여유) ▲ 김은진(sweet memory) ▲ 설미라(엄마의 손) ▲ 설미진(배우들) ▲ 이송미(아빠아들엄마) ▲ 이종송(보는 것만으로도 따사로운) ▲ 임광엽(단단한 행복) ▲ 조현양(가족)씨가 이름을 올렸다.

정명현 원장은 "각박해지는 요즘 사진작업을 통해 소통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며 "국시원의 달력사진 공모전이 많은 분들에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 주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국시원 2층 고객쉼터에 전시돼 있으며 국시원에서 제작한 2013년도 탁상용 달력에 게재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