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이 운영 중인 건강천사 블로그가 최근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가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2012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공단의 대표 블로그인 건강천사(http://blog.daum.net/nhicblog)는 지난 2010년 3월부터 국민 소통의 일환으로 주요 포털 사이트에 개설했다.

블로그에는 임상의사, 건강 및 의학전문기자, 파워블로거 등이 최신 건강정보와 다양한 질병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질의 콘텐츠와 흥미롭고 유익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신뢰성 있는 건강전문채널로의 입지를 구축해가고 있다.

또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과 연계해 정보를 제공하는 중이다.

이번 시상식은 개인, 기업, 공공부문 등 3개로 나눠 실시됐으며, 공공부문에는 60여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심사는 1차(계량평가 30%)와 2차(SNS전문가 평가 40%, 사용자평가 30%)로 나눠 진행됐으며, 공단 블로그는 건강정보 등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로 정보력 부문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건강과 질병예방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